인천 AG, 전통문화 체험프로그램 운영
인천 AG, 전통문화 체험프로그램 운영
  • 손혜철
  • 승인 2014.09.1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이슈.기획] 9월 19일부터 10월 4일까지 아시아경기대회조직위원회와 한식재단이 주최하고 KBS아트비전과 인천문예전문학교가 주관하는 ‘아시아음식문화축제’ 기간동안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북측광장 전시이벤트관에서 전통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전통 체험 프로그램은 전통주시음&전만들기ㆍ전통차ㆍ떡살&경단ㆍ꼬마비빔밥ㆍ만두빚기 등의 ‘전통음식 체험’과 전통한복을 직접 착용해볼 수 있는 포토존 ‘전통문화 체험’, 투호던지기ㆍ제기차기ㆍ대형 윷놀이ㆍ떡메치기 등의 체험할 수 있는 ‘전통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전통문화 체험과 전통놀이 체험은 상시 운영되며, 1등 우승자에게 상품이 주어지는 대형 윷놀이 정기게임과 2시간 간격으로 떡메치기 현장에서 떡 시식이 펼쳐진다. 전통음식 체험은 사전접수 70%, 현장접수 30%로 각 체험마다 수용인원이 정해져 있어 홈페이지(asiafood2014.com)에서 체험 시간을 확인 후 미리 신청하는 것이 좋다.

전통 체험 프로그램은 다양한 전통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2014 인천아시아게임에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전통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