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대, 해외저명학자 초청강연회
금강대, 해외저명학자 초청강연회
  • 손혜철
  • 승인 2014.10.3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일반교육] 금강대(총장 정병조) 불교문화연구소 인문한국(HK)연구센터는 작년 9월에 이어 오는 11월 4일(화) ~ 5일(수) 2일간 산스크리트 아함전적의 세계적 권위자인 정진일(독일 괴팅겐학술원 불교사전편찬소 책임연구원) 박사를 다시 한번 모시고 초청강연회 및 강독회를 금강대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산스크리트본 아함(Āgama)전적 복원의 현황과 과제”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잡아함 잡인품 제1경 수유경(樹喩經) 복원연습 및 빔비사라경(Bimbisāra-sūtra) 강독”을 주제로 산스크리트사본 강독회를 진행한다.

불교문화연구소 권탄준 소장은 “산스크리트사본 연구는 한국불교학에서는 아직 자리잡히지 않은 학문분야중의 하나라며, 이번 강연회와 강독회를 통해 간다리어 및 티벳사본의 발견이후 가장 이슈화된 불교학문분야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정진일 박사는 오랜 기간 투르판에서 발견된 불교사본에 대한 산스크리트 사전(Sanskrit-Wörterbuch der buddhistischen Texte aus den Turfan-Funden) 편찬과 중아함과 잡아함 등의 아함전적 편집과 복원등 세계 불교학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