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부총리 꿈을이루는사람들 방문
캄보디아 부총리 꿈을이루는사람들 방문
  • 손혜철
  • 승인 2011.07.27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손혜철 기자] 26일(화) 꿈을이루는사람들(대표 진오스님)에서는 멘썸언 캄보디아 부총리와 총리여동생이자 부총리 정책고문인 훈 시낫 일행이 참석한 가운데 캄보디아 출신 이주노동자 30여명과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멘썸언 캄보디아 부총리 일행은 대구시와 의료관광 업무협약 체결을 위해 대구방문에 이어 삼성전자 구미공장 견학 후 본 센터를 방문하여 캄보디아 출신 이주노동자들을 위로하고 격려 하는 시간을 가졌다.

멘썬엄 부총리는 “꿈을이루는사람들에서 캄보디아 이주노동자들을 많이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센터에서 캄보디아에 오게 된다면 대접을 해 드리고 싶습니다.”라며 간담회에 참석한 이주노동자들에게는 “한국에서 열심히 일해서 캄보디아에서도 한국에서 배운 기술로 일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한국에서 노동자로 일하는 자국민을 만나 더욱 뜻 깊은 일정이라고 하였다.

진오스님께서는 “먼 이국땅에서 힘들게 일하는 캄보디아 이주노동자들을 위해서 어려운 발걸음 해주신점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이주노동자들을 대신해 한국 전통차를 선물로 준비 하였으며 저도 캄보디아 노동자들을 위해서 더 열심히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노동자들이 오늘 이 자리를 빌어 더욱 힘을 얻을 것 같아 뿌듯합니다.” 라고 하였다.


비영리민간단체 “꿈을이루는사람들”은 2000년부터 이주노동자를 위한 직장 내 폭력과 임금체불, 이주민인식개선 캠페인, 한국문화체험, 인권보호 상담기관인 구미마하이주민센터와 이주노동자쉼터를 운영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