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4회 어린이날, 300만 인천시대 열다
제94회 어린이날, 300만 인천시대 열다
  • 박동민
  • 승인 2016.05.05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인천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5월 5일 인천문학월드컵경기장(동문 광장)에서 ‘제94회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300만 인천시대 어린이들과 열어요”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인천 인구 300만 시대의 주인공인 어린이가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가족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하며 아름답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졌다.
특히,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 위주로 진행해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꿈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가족 모두가 다함께 어울려서 신나고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했다.

 17사단 군악대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공식행사에서는 모범어린이 및 유공자 90여 명에 대한 상장 수여와 어린이의 행복과 안전을 기원하는 희망풍선날리기 이벤트 등이 진행됐다.

또한, 무대에서는 시간대별로 아기돼지 삼형제 연극, K-POP 댄스, 어린이 권리·안전·꿈 ○×퀴즈, 가족 레크리에이션, 태권도 시범 등이 펼쳐졌다.

 행사장에는 뽀로로·코코몽 캐릭터와 함께하는 “우리는 인천” 포토존을 비롯해 경찰 싸이카 페험, 119 구조대 체험, 군인 무기 체험, 대형 에어바운스 놀이, 전통민속놀이 등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50여 개의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가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캐릭터 포토존, 기마경찰대 퍼레이드, 로봇 경기(전시) 및 로봇밴 공연, 어벤져스 코스프레, 천연비누 만들기, 캘리그라피 받침 만들기, 요리(셰프) 체험 등을 새롭게 준비해 어린이들에게 큰 관심과 호응을 이끌었다.

 유정복 시장은 “이번 어린이날 행사를 계기로 다가올 인구 300만 인천시대의 주인공인 어린이가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어린이가 행복하고 안전한 도시」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