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암동 박병규 명가부동산 대표
검암동 박병규 명가부동산 대표
  • 박동민
  • 승인 2016.06.0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인천 신축빌라 수요 상승

 

[불교공뉴스-인천시] 인천 검암동 명가부동산에서 월세·매매 에 대한 신축빌라 수요가 상승했다고 밝혔다.
주택담보대출규제 강화와 아파트 전세 품귀 현상이 확산되면서 수도권 지역의 빌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한국감정원 부동산통계정보에 따르면 2016년 4월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달 대비(3월 14일 대비 4월 11일 기준) 매매가격은 0.02% 상승, 전월세통합은 0.08% 상승, 전세가격은 0.13% 상승, 월세가격은 0.00% 보합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매매가격 2.46% 상승, 전세가격 3.63% 상승했다.

명가부동산에서는 수요로 인한 시세 상승과 함께 인천지하철2호선은 7월30일 개통되며 서울9호선이 공항철도와 연결될 예정이다. 2020년이면 인천공항에서 서울 지하철 9호선을 타고 강남까지 한 번에 오갈 수 있게 된다. 우선 2018년 종합운동장역에서 보훈병원 역까지 9호선 3단계 구간이 개통되고 이후 2020년부터 인천공항철도와 지하철 9호선이 직결운행 된다.

검암 빌라단지의 특징은 첫째, 서울 접근성이 용이하고 둘째, 초·중·고등학교가 인접해 있어 도보로 등하교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거기다 신축 빌라가 많아 젊은 신혼부부들의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에 빌라매매 나 전세, 월세, 임대가 활발하다고 밝혔다.
또한 인천 검암역 인근 지역 검단지구, 경서동, 연희동 은 신축 빌라단지가 크게 형성되어 있고 검암신도시 구축으로 인해 신축빌라가 많이 들어섰다.

명가공인중개사 박병규 대표는 “신혼부부에게 추천할 만한 신축빌라 중 아파트에서는 흔하지 않은 복층 구조가 많아 그 수요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전세, 월세 살이에 지친 고객들이 대출을 포함하여 주택 마련을 시도하기도 하며 소액투자 수단으로 임대사업을 위한 매매 문의도 많은 편이다.”고 밝혔다.
명가부동산 http://blog.naver.com/pbk5634422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