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맞이 강화도 여행, 관광코스 맛집 다양
가을 맞이 강화도 여행, 관광코스 맛집 다양
  • 승진주
  • 승인 2016.10.14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경기도] 가을이 무르익어가는 10월, 산과 들이 오색물감으로 물들어 가고 있어 눈을 두는 곳마다 깊어가는 가을 풍경을 느낄 수 있다. 그러나 이를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은 길어야 한달 반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멀리 여행을 가기보다는 부담 없이 서울 근교에서 가을을 즐길 수 있는 강화도로 떠나볼 것을 추천한다.

우리나라에서 5번째로 큰 섬인 강화도는 지정문화재를 포함해 500건이 넘는 유적들이 분포해 있는 곳으로 고인돌을 비롯하여 현존하는 사찰 중 가장 오래된 전등사 및 유적지가 많아 단풍과 함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무엇보다 가을이 완연한 강화도를 느끼고 싶다면 ‘강화8경’을 우선으로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강화8경은 전등사, 석모도 보문사, 연미정, 갑곶돈대, 마니산, 광성보, 초지진 등 8곳으로 자녀들과 함께 가족여행을 하며 체험학습여행과 역사여행을 하기에 제격이다.

특히 마니산은 강화도의 대표 명소로 유명하다. 마니산은 역사적인 배경도 배경이지만 산 자체로서도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고 적당한 높이에 암릉과 바다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정상과 능선에서 보는 시원한 조망이 일품이어서 관광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강화도는 가볼만한 여행코스, 맛집, 캠핑장 등이 무수히 많은데, 그 중에서도 ‘갯배생선구이’ 인천강화 1호점이 모듬 생선구이 정식과 특미메로구이, 오징어순대, 조림 등을 주메뉴로 삼고 있는 강화도 맛집으로 유명하다.

모듬생선구이정식에는 메인요리를 기다리며 구워먹을 수 있도록 오징어, 꽁치, 새우가 서비스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고, 메인요리로는 가자미, 열기(불뽈락), 연자돔, 고등어, 청어 등 제철생선이 제공된다. 또, 강화도 특산품인 순무깍두기가 포함된 7가지 이상의 기본반찬이 푸짐하게 차려진다.

한편, KBS2 1박2일에 방영된 바 있는 ‘갯배생선구이’는 대형 주차장을 구비하고 있어 대형 및 화물, 단체 손님의 방문이 가능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