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 1회 2016 드론 영상콘텐츠 공모전
인천시 제 1회 2016 드론 영상콘텐츠 공모전
  • 박동민
  • 승인 2016.11.0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인천시]시청자미디어재단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가 ‘세상을 보는 새로운 시각’ 드론을 활용, 300만 시대를 맞이한 인천의 아름다운 모습을 영상에 담는 ‘2016 드론 영상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인천광역시와 방송통신위원회, 시청자미디어재단이 주최하고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가 주관하며 인천영상위원회와 인천관광공사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항공혁신도시’인 인천과 드론을 주제로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공모 주제는 ‘드론, 인천을 기록하다’로 드론과 인천에 관련된 5분 이내의 동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개인 또는 팀(5명 이내)으로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수상작은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으로 각각 방송통신위원장상 및 인천광역시장상, 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장상과 부상으로 총 상금 700만원이 주어진다.

접수 기간은 11월 7일(월)부터 12월 11일(일)까지며, 공모 작품은 유튜브(www.youtube.com)에 게시한 후 공모전 공식 블로그(blog.naver.com/incheoncomc)의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수상작은 12월 16일 발표될 예정이다.

공모전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드론 촬영을 활용한 참신한 영상 콘텐츠들이 많이 나오길 바란다”며 “수상작은 추후 지역 홍보와 시청자참여프로그램 방송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는 시민들이 드론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드론 기초 촬영교육(‘드론 촬영 – 드론, 세상을 기록하다’)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드론 비행 연습공간이 부족한 동호인들을 위해 지난 9월 남동체육관에 ‘드론 실내스타디움’을 개장하는 등 드론 저변 확대를 위해 힘쓰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