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과정모집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과정모집
  • 손혜철
  • 승인 2016.11.03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일반교육] 온라인으로 많은 정보를 얻는 지금의 시대. 쉽고 학습자위주의 편의성을 장점으로 한 학위취득 방법이 직접 대학교를 출석하지 않아도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많아졌다.

그 방법 중에서도 학위취득을 목표로 하는 학습자들에게 편리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학점은행제는 정규 대학교를 다니지 않고도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국가평생교육제도로,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온라인 학습과정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자 장점이다. 출석수업이 어려운 주부와 직장인들에게 출석수업 없이 온라인 수업만으로 수월하게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어 선호도가 특히 높다.

사이버교육이라는 환경을 안 좋은 시선으로 바라보는 학습자들도 있지만, 질좋은 콘텐츠와 학습에 지치지 않도록 계속적인 격려와 관리를 통해 사이버교육의 편견을 깨려는 평생교육원들도 있다. 그중 한곳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한국최초사이버대학의 시스템을 기반으로 심리학을 전문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와 요즘 취약한 온라인 보안환경을 우선적으로 개선하고 사이버대학의 부설기관이라는 명성에 맞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과정인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 과정은 물론 사회복지사 학위과정, 심리학학위과정, 상담심리학 학위과정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심리학전문기관으로서의 자리를 확보하고자 심리학 관련과정인 임상심리사 과정까지 진행중이다.

학위취득과정은 사회복지현장실습을 제외한 전과목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며, 고졸자의 경우 총 140학점을 전공60, 교양30, 일반50 이수구분에 맞게 이수하면 된다. 전문대 이상의 경우 그에 맞는 커리큘럼을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으며, 이수 기간 또한 짧아진다.

전과정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 학력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사회복지학 전공의 경우 사회복지 현장실습이 120시간 있으며, 실습 또한 본교 시간제수업으로 우선배치 되어 실습을 직접등록해야 하는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관계자들은 전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온라인과정 모집 기간은 11월 15일까지이며, 무료상담 및 학습설계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수강생에게는 사회복지학 및 심리학 관련 민간자격증 무료강좌와 컴퓨터 및 영어 무료강좌가 제공되며, 백화점 상품권 증정 및 다양한 수강 등록 혜택이 주어진다.

수강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