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성복지관, 2017 제1기 수강생 모집
인천여성복지관, 2017 제1기 수강생 모집
  • 박동민
  • 승인 2016.12.13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인천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여성복지관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하고 2017년 제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전문기능양성, 실용생활, 문화아카데미, 실버교육 등 4개 분야, 63개 강좌와 단기특강 등 총 65개 강좌다.

2017년에는 역사탐구 지식과 관련하여 균형 잡힌 역사관을 가르치는 전문지도사 자격증과정과 사람들의 궁금증 및 마음을 읽어주는 타로상담사 과정이 신규 개설된다. 사물·사람 등의 특징을 잡아 다양하게 그리는 캐리커쳐 취미교양과정도 개설되며, 외국어 강좌로는 팝송으로 배우는 영어과정,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체형교정 운동인 홈스트레칭,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줌바&태보(야간)반도 신규 개설한다.

또한, 단기특강으로 『이유식&건강죽』, 『소이캔들』를 마련해 단계별 아이이유식과 건강죽 조리방법을 배워 내손으로 가족건강을 지키며, 인테리어 소품 등 선물용으로 좋은 친환경 향초를 만들어 마음에 안정을 찾을 수 있는 과정도 운영할 예정이다.

그 외에 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창업의 기회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회교육강좌와 직장인을 위한 야간과 주말강좌로 구성됐다.

제1기 교육은 내년 1월 2일부터 3월 18까지 3개월 과정으로 운영되며, 인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이면 남·여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수강생 모집은 전문기능인양성과정과 실용생활과정은 오는 12월 15일부터, 문화아카데미와 단기특강은 12월 16일부터 여성복지관 홈페이지(women-center.incheon.go.kr)를 통해 강좌별 정원 마감 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수강료는 수강신청과 동시에 납부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440-6540)로 문의하면 된다.

 권후자 여성복지관장은 “여성복지관은 양장기능사 등 전문기능인 배출을 위한 과정에 주력하고 있으며, 교육수료 후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취업까지 연계할 수 있다.”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