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맛집 ‘갱수네맛집’, 특허출원 물회 선봬
속초 맛집 ‘갱수네맛집’, 특허출원 물회 선봬
  • 손혜철
  • 승인 2017.07.1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개점 이래 속초 현지인은 물론 나들이객들까지 꾸준히 찾아오는 속초맛집이 있다. 속초시 교동 소재 횟집 ‘갱수네맛집(대표 박경수)’이 그 주인공이다.

속초 맛집 ‘갱수네맛집’은 정성을 경영철학으로 삼는 만큼 지누아리를 활용한 메뉴를 개발, 특허까지 출원해내며 입소문을 탔다.

동해안에서 서식하는 지누아리는 바다 내음이 물씬 풍기는 해초로, 오독오독한 식감과 풍부한 영양가가 특징인 귀한 식재료다. 지누아리를 듬뿍 넣은 갱수네맛집의 ‘진동아리 전복 물회’와 ‘진동아리 회무침’은 여타 횟집과 달리 차별화된 맛을 자랑한다. 육수에는 5가지 과일과 업체만의 비법 재료를 넣어 물회의 감칠맛 또한 남다르다.

박경수 대표는 “속초에서는 지누아리를 전동아리라고 부른다”며 “특허출원까지 숱한 시행착오를 거치며 완성도 높은 메뉴를 선보인 만큼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업체를 찾은 한 현지인 단골은 “속초 맛집이라고 적어 놓고 그저 그런 물회, 회를 파는 횟집과 달리 갱수네맛집에서는 진동아리 물회, 회무침과 깊은 맛이 나는 매운탕을 즐길 수 있어 자주 찾게 된다”고 말했다.

특히, 식사대용으로 손색없을 정도로 실한 산우럭을 넣은 산우럭매운탕도 인기메뉴로 꼽힌다. 이밖에 잡어 매운탕, 동태탕, 세꼬시회덮밥 등 식사류와 탕류를 비롯해 모둠회 및 우럭회, 광어회, 세꼬시, 생선구이 등도 판매해 선택의 폭이 넓은 게 장점이다.

정직함에 방점을 찍은 속초 맛집 ‘갱수네맛집’은 물회 및 생선구이, 매운탕, 회덮밥 등에 사용되는 모든 해산물을 대표가 매일 새벽 입찰을 통해 공수해온다. 가격은 내리고, 신선함과 품질은 올리기 위함이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속초 맛집 ‘갱수네 맛집’의 박경수 대표는 “활어 및 생물 생선은 주문과 동시에 작업해 신선함과 청결함을 유지한다”며 “정직하게 영업하겠다는 신념 덕분인지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맛집으로서 지역주민들에게 사랑받는 만큼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갱수네맛집은 사전 예약을 하는 고객이 바로 식사할 수 있도록 테이블 셋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전예약 등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속초 교동(미시령로)에 위치한 속초맛집 ‘갱수네맛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