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맛집 ‘홍콩반점’, 여름철 별미 메뉴 ‘냉짬뽕‘으로 인기몰이
포항 맛집 ‘홍콩반점’, 여름철 별미 메뉴 ‘냉짬뽕‘으로 인기몰이
  • 이경
  • 승인 2017.08.05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경상북도 포항은 사시사철 나들이객이 끊이지 않는 국내 대표 관광지로 손꼽힌다. 해안드라이브코스부터 보경사, 하선대 등 가볼만한곳이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행의 묘미는 식도락인 만큼 맛집을 찾아 포항죽도시장으로 모여드는 나들이객도 많다.

이런 가운데 포항시 북구 죽도동에 위치한 죽도시장맛집 ‘홍콩반점 죽파점(대표 김세화)’이 가성비 좋은 중식을 선뵈며 나들이객은 물론 지역 주민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중국집 ‘홍콩반점 죽파점(죽도동)’의 인기메뉴는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탕수육이다. 탕수육은 돼지고기의 등심부위만 사용하기 때문에 잡내가 적고 식감이 부드럽다. 또 각종 채소를 넣어 만든 홍콩반점만의 비법 소스와 곁들여 먹으면 궁합이 좋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 뿐만 아니라 불향이 가득한 짬뽕, 짬뽕밥도 대표메뉴로 손꼽힌다. 포항맛집 ‘홍콩반점 죽파점’의 짬뽕 국물은 얼큰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센 불에 볶아 불맛을 살린 짜장면과 짜장밥도 인기가 좋다. 큼직하게 썰어 넣은 돼지고기는 씹을 때마다 짜장 소스와 어우러져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자아낸다. 이밖에 각종 채소와 고기, 해산물을 넣은 쟁반짜장과 군만두, 볶음짬뽕, 깐풍기 등도 판매한다. 여기에 여름 별미 메뉴인 냉짬뽕과 차가면까지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특히, 음식에 대한 정성과 청결에 방점을 찍는 만큼 주문 즉시 음식을 조리해내는 게 업체의 특징이다. 또 내방 고객을 위한 무료 주차장과 단체석을 조성해놨기 때문에 각종 회식장소, 외식장소 등으로 적합하다.

포항 맛집 ‘홍콩반점 죽파점’의 김세화 대표는 “청결과 수준 높은 음식의 맛을 중시하는 업체의 철학이 부끄럽지 않게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믿고 추천할 수 있는 중국집이 되기 위해 정진할 것”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