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소방서, 다수사상자 발생대비 구급대응훈련 실시
예산소방서, 다수사상자 발생대비 구급대응훈련 실시
  • 권경임
  • 승인 2017.09.25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예산소방서(서장 권주태)는 22일 오후 3시 예산군 삽교읍 소재 (주)디제이씨에서 다수사상자 발생대비 구급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다수사상자 발생에 대비한 긴급구조통제단 출동체계 가동 및 다수사상자 구급대응훈련을 통하여 구급대응역량을 강화하고 유관기관과 공조체제를 바탕으로 국민의 생명보호에 만전을 기하고자 현장지휘소와 현장응급 의료소 간 지휘․보고체계 확립 , 유관․단체 기관간의 임무의 적절성, 이송환자 현황등에 대한 SNS단체 카톡방 공유 현황 등 대형재난 발생 시 대응역량 강화 및 유관기관의 유기적 공조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훈련에는 예산군청 등 10개 유관기관에서 인원 181명과 구급차 등 17대의 장비가 동원되었다.

단계별 훈련 상황은 재난발생 상황전파 및 초기대응활동, 긴급구조 통제단 운영과 인명구조 활동 및 응급 의료소 운영, 광역 출동 및 지원기관 현장 활동 등의 순서로 진행 됐으며, 강평을 끝으로 훈련이 마무리됐다.

권주태 소방 서장은 “최근 재난 발생유형은 복합적 형태의 재난으로 나타나 관계기관 상호 간 통합적 대응체계 구축이 중요하다.”며 “반복 훈련을 통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앞장설 것이라” 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