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스트, AIP 과정은 혁신적인 지식재산 교육 프로그램
카이스트, AIP 과정은 혁신적인 지식재산 교육 프로그램
  • 도복희
  • 승인 2019.09.2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식재산전략 최고위과정 제7기 수료식 및 제8기 입학식 개최

중소벤처기업부와 특허법원, 특허청, KAIST가 주최하는 지식재산전략 최고위과정(AIP, Advanced Intellectual Propety Strategy Program)의 제7기 수료식 및 제8기 입학식이 25일 KAIST 대전 본원에서 열렸다.

KAIST-AIP 과정은 중소·중견기업인의 지식재산 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하는 지식재산 분야의 최고 전문 교육과정이다.중소벤처기업부· 특허법원· 특허청· KAIST는 업무협약을 체결, 중소벤처기업부는 기획 및 재정, 특허법원은 교육 및 실습, 특허청은 교육 및 홍보, KAIST는 교육 및 운영을 담당해 지원하고 있다.

교육생은 기업인, 전문가 등 50명 내외로 선발되며, 중소기업인은 50%의 등록금 감면혜택이 부여된다. 과정을 이수한 수료생은 KAIST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고, KAIST 동문 자격과 각종 동문행사 참가 특전도 부여된다.

제8기 교육은 이날 ’마케팅은 생존의 필수’라는 주제로 조서환 조서환마케팅그룹 회장의 특강을 시작으로, 내년 2월 5일까지 매주 수요일 KAIST 세종캠퍼스에서 진행된다.교육과정은 △지식재산 개론 및 핵심 △기술보호 정책 및 전략 △지식재산의 민·형사 보호전략 △해외 지식재산보호 동향 △정보· 바이오· 환경에너지· 인공지능 기술의 미래 등 다양한 주제가 다뤄진다.이날 제7기 우수 수료생들에게 상패가 수여됐다.

스칼라티움 신상수 대표는 리더십상(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삼성생명 김재희 과장과 정원피앤피건축사 박정은 대표는 공정상(특허법원장상), 리얼아이덴티티 이섬규 대표와 엔테이지 김영호 대표는 창의상(특허청장상), 티스퓨쳐코리아 박주형 대표와 특허법인IPS 이진혁 대표변리사는 공로상(KAIST-AIP책임교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아울러, 이 과정 수료 이후에도 AIP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2기 김인수 카이스트 선임연구원은 공로상(중기부장관상)을 수상했다.박성필 KAIST-AIP 책임교수는 “이번 수료생과 입학생 모두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보낸다”며 “21세기 지식재산 시대에 국내 중소·벤처기업이 특허, 디자인, 상표, 저작권을 기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의 협력을 계속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수료생 7기 원우회장을 맡은 신상수 스칼라티움 대표는 “AIP 과정은 기업의 생존과 성장 관점에서 접근한 혁신적인 지식재산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보다 많은 중소ㆍ벤처기업인들이 이 과정에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