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일하는 방식 혁신 실천에 앞장
증평군, 일하는 방식 혁신 실천에 앞장
  • 손혜철
  • 승인 2020.07.0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증평군은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지식행정을 촉진하기 위해 ‘My 업무매뉴얼’을 구축했다.

‘My 업무매뉴얼’은 업무의 전체적인 흐름도, 업무를 하면서 느낀 경험과 지식(노하우) 등 실무 중심의 구체적으로 매뉴얼을 작성·공유해 전 직원이 업무에 참고토록 하는 시스템이다.

인사 이동이나 담당자 부재 시 매뉴얼를 활용해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고 행정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것은 물론 놓치기 쉬운 틈새업무까지 챙길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직원 각자 자신의 주요 업무에 대해 작성했으며 312건이 등록돼 공무원 현원 466명 대비 71%의 등록률을 기록했다.

이중 임은진 주무관(건설과·시설9급)의 ‘겨울철 도로 제설대책 수행’매뉴얼은 제설작업 사전업무부터 추진과정까지 상세히 기록돼 있어 최우수 업무매뉴얼로 꼽혔다.

노형수(민원과·시설6급), 경현수(안전총괄과·행정7급) 주무관은 각각 위반건축물 처리와 안전관리계획 작성에 대한 매뉴얼을 작성해 우수 업무매뉴얼에 선정됐다.

군 관계자는 “군정 혁신시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안정적이고 정확한 군정업무 추진으로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