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고운청소년센터 청소년 자원봉사대회 4관왕
세종시 고운청소년센터 청소년 자원봉사대회 4관왕
  • 이한배
  • 승인 2020.11.2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직영으로 운영하는 고운청소년센터가 여성가족부가 주최한 ‘2020 세종시 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청소년봉사활동 4관왕을 달성했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봉사활동에 이바지한 청소년, 지도자, 터전을 격려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해 봉사 참여 문화 확산 및 청소년봉사활동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지난 21일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대회에서 고운청소년센터는 자원봉사 최우수 터전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 지도자부문 세종시장상, 동아리부문 세종시교육감상, 자원봉사 영상공모 부문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상 4개 부문을 수상했다.

고운청소년센터는 지난 2019년 8월 개소해 주말, 휴일 등 상시적으로 20여 개의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 재능봉사 동아리 ▲환경 동아리 ▲청소년 가족봉사활동 등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을 중심으로 운영하면서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커리큘럼을 운영해 왔다.

이번 4개 부문 수상은 고운청소년센터의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나눔을 실천해 거둔 성과로, 앞으로 자원봉사활동 지원 프로그램 운영에 탄력이 기대된다.

김종락 아동청소년과장은 “센터가 개소 1년 3개월 만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게 됐다”며 “청소년들이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건강한 주민으로 성장하고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 속에서 어울릴 수 있도록 자원봉사활동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 활동과 관련된 프로그램 활동 일정과 안내는 고운청소년센터(☎ 044-300-4964)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