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농식품유통분야 공모사업 역대 최다 선정
증평군, 농식품유통분야 공모사업 역대 최다 선정
  • 손혜철
  • 승인 2020.12.1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증평군은 올해 농림축산식품부 농식품유통분야 공모사업에 개청 이래 최다인 4건의 사업이 선정돼 국·도비 등 31억 8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군은 지난 4월 2020년 기초지자체 식생활교육 지원 사업비 3천만원, 7월 2020년 농촌융복합산업지구 조성 사업비 30억원, 10월 2021년 지역단위 푸드플랜 구축 지원 사업비 1억원, 지난달 2021년 기초지자체 식생활교육 지원 사업비 5천만원이 잇따라 선정됐다.

군은 농촌자원의 융복합화를 통한 6차 산업으로의 전환 패러다임과 먹거리 안전성이 크게 대두되는 시기에 군의 발빠른 대응으로 관련 사업비를 확보했다.

인삼상설판매장을 인삼판매는 물론 가공·유통·체험관광 등이 가능한 곳으로 탈바꿈시켜 인삼농가의 소득증대는 물론 인삼문화를 활성화 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로컬푸드를 활용해 취약계층 및 공공급식 지원체계 구축하고 안전한 식습관 확립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의 사업과 연계해 더욱 체계적으로 추진한다.

군은 이들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사업 간 연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융복합산업지구 사업단과 푸드플랜 TF팀 등을 구성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홍성열 증평군수는 “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기에도 지역 농식품유통산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 행정을 추진해 4건의 공모사업에 선정됐다”며, “증평군의 특화작목인 인삼을 활용한 농촌융복합사업 추진, 안전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건강한 증평 만들기로 지역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