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 재난관리평가 국무총리 표창
대구도시철도, 재난관리평가 국무총리 표창
  • 이경
  • 승인 2020.12.31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업체 등 전국 재난안전 관리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행정안전부 주관‘2020년도 국가핵심기반 재난관리평가’에서「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정부 주관기관 9개, 전국 관리기관 115개 등 총 124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분야는 에너지, 정보통신, 교통수송, 금융, 원자력, 환경, 식용수, 정부 중요시설 8개이다.

주요 평가내용은 기관별 국가핵심기반 보호목표 및 대상범위 설정, 위험평가, 중점위험관리 전략 수립, 재난관리 실태 등 재난관리 업무 전반이다. 평가는 중앙합동 평가단이 실시했다.

공사는 ▸철도운영기관 최초 무재해 51배 달성 ▸전국 철도운영기관 유일 포스트 코로나19 대응 학술세미나 개최 ▸싱가포르 센토사 모노레일 해외사업 조기 안정화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 ▸행정안전부 주관 경영평가 최우수등급 달성 ▸철도운영기관 최초 파나마 메트로 건설사업 수주 ▸전분야 비상대응 모바일 매뉴얼 시스템 확대 운영 등 재난․안전분야 전반에서 호평을 받았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이번 재난관리평가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게 된 것은 시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협조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재난 및 안전관리 체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