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농특산물 직거래 판매 증가
증평군 농특산물 직거래 판매 증가
  • 손혜철
  • 승인 2021.01.0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증평군의 농특산물 직거래 판매실적이 코로나 19확산에도 증가했다.

증평군이 농특산물 직거래 총 실적이 2019년 25억 7천만원에서 2020년 26억 4천만원으로 3% 가량 늘어났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인삼골축제 취소 등으로 직거래 장터매출이 97%나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축제, 온라인 판촉전, 로컬푸드 매출 증가에 힘입은 결과다.

특히, 증평인삼 온라인축제, 청풍명월장터 온라인몰 그리고 쇼핑몰 11번가와 MOU 등을 통한 판촉전 등 온라인을 통한 직거래 실적이무려 700% 이상 늘어난 6억 8천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여기에 로컬푸드 직거래 매출액도 91% 증가한 12억 5천만원에 달한다.

군은 코로나 19로 인해 증평인삼골축제를 정상 개최하기 어려워지자 온라인축제를 추석 명절에 맞춰 조기 개최하고 블랙스톤 벨포레 리조트에서 드라이브 스루 장터를 개설하는 등 적극적인 농특산물 직거래 마케팅을 펼쳐 왔다.

또한, 증평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회원 확대, 규격 포장재 지원, 소비자 교육, GAP 인증 확대 등을 통해 로컬푸드를 지원했다.

올해도 군은 9천만원을 들여 증평군 공동브랜드 포장재 제작, 식품전시회 참가, 로컬푸드 유통 활성화 등을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2021년에도 코로나 19 팬데믹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올해도 시장 상황 및 소비 패턴을 면밀히 분석해 농특산물 직거래 실적이 확대될 수 있는 직거래 활성화 정책을 적극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