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유치원 원격수업 및 놀이실행 자료 개발‧보급
대전교육청, 유치원 원격수업 및 놀이실행 자료 개발‧보급
  • 손혜철
  • 승인 2021.01.1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유연한 교육과정 운영과 개정 누리과정 내실화 지원을 위해 유치원 원격수업 및 놀이실행 자료를 개발‧보급했다고 밝혔다.

 교사와 유아의 대면 활동을 근간으로 했던 유치원 교육은 코로나19로 원격수업이 도입됨에 따라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운영되었다. 유치원 원격수업자료 ‘집에서도 즐겁게! 온라인 놀이레시피’에는 유아교육 현장에 맞는 온‧오프라인이 융합된 블렌디드 러닝을 지원하기 위한 주간놀이계획안과 동영상, 놀이 콘텐츠를 포함하여 원격수업 기간에도 유치원과 가정이 쌍방향 소통을 지속적으로 하면서 언제 어디에서든지 유아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놀이를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놀이실행자료 ‘놀이로 행복을 만드는 아이들’은 개정 누리과정 전면 도입에 따른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해 유아와 교사가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과정, 공간 재구성 등을 통한 다양한 놀이사례를 담고 있다. 또한 교사들이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통해 놀이 속에서 배움을 찾고 성장하는 과정, 부모놀이지원자료 등을 담아 교육현장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대전교육청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자료가 온‧오프라인 상황에서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유용하게 활용되어 유아들이 놀이 속에서 배움을 실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