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년에도 BBS 설 특집으로 마음 챙김하고 행복하세요
신축년에도 BBS 설 특집으로 마음 챙김하고 행복하세요
  • 손혜철
  • 승인 2021.02.02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BBS 불교방송이 민족 최대 명절인 설 연휴를 맞아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에 위로가 될 설날 특집 방송을 준비했다.

먼저 BBS TV는 2월 8일(월)부터 2월 14일(일)까지 설 특집 방송으로 코로나 시대를 이겨낼 부처님의 지혜와 가르침을 담은 법문과 강연, 추억의 고전 드라마 등 다양하게 프로그램들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2월 12일(금) 오후 2시 30분에 방송되는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께 듣는다>에서는 원행 스님이 BBS 불교방송 신년 특집대담에서 밝힌 신축년 종단의 운영 계획과 한국 불교의 중흥에 대한 견해 등을 소개한다.

2월 12일(금) 오후 10시 40분에 방송되는 특집<청운스님의 천수천안>는 BBS의 인기 진행자 청운스님께서 몸과 마음이 지친 불자들에게 부처님의 가르침으로 이 어려운 상황을 이겨낼 수 있도록 용기와 희망을 전해준다.

2월 13일(토) 오후 5시에는 <스님과 신부님의 행복한 명상>에서 명상이 마음의 치유를 넘어 어떻게 우리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지 각산스님과 베르나르 신부님의 강연으로 알아본다.

보도 설 특집 방송도 마련되어 있다. 2월 12일(금) 오전 7시, 10시에 방송되는 <한국불교,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한다>에서는 백신접종을 시작으로 맞게 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우리사회와 불교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저명한 스님들의 인터뷰를 통해 예측하고 진단해 본다.

불교의 신행과 역사를 고스란히 담은 특집 다큐멘터리도 준비되어 있다. 2월 11일(목) 오전 11시30분과 2월 12(금) 오전11시 30분에 1부와 2부로 나눠 방송되는 <상월선원 만행결사 ‘길위에서 길을 찾다’ 511km 21일간의 기록>은 상월선원 회주 자승스님을 비롯한 82명의 결사대중이 한국불교 중흥과 국난극복을 발원하며 동참한 21일간의 순례길의 기록과 의미를 담았다.

2월 12일(금) 오후 12시30분 방송되는 <수행자의 밥상>은 우리나라를 포함한 각기 다른 4개국 현지에서 제작돼 수행자의 삶과 그들의 밥상을 살펴본다. 맛과 음식이 넘쳐나는 오늘날, 우리는 과연 잘 먹고, 잘 살고 있는 것일까? <수행자의 밥상>을 통해 그 해답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본다.

이 밖에 2월 13일(토) 오후 7시30분에는 특집<광우스님의 신행에세이>에서는 유튜브 인기 스타 광우스님께서 조계종 신행수기 공모전에서 수상한 불자들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2월 14일(일) 오후1시 30분에는 특집<온라인 군종퀴즈쇼>가 방송돼 퀴즈로 불교 지식도 얻고 젊은 장병들의 열정 넘치는 불심도 엿볼 수 있다.

또 불교를 소재로 한 추억의 인기 고전 드라마 <꿈>과 <오세암>이 2월 13일(토)과 2월 14일(일) 각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BBS 라디오에도 2월 10일(수)부터 2월 14일까지 설 연휴를 풍성하게 할 특집 프로그램이 방송된다.

2월 10일(수) 오전 10시 방송되는 <마가스님의 그래도 괜찮아>에서는 ‘동행’ ‘풀잎사랑’ ‘해후’를 부른 가수 최성수씨를 초대해 불자뿐 아니라 비불자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과 토크가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 시간은 보이는 라디오로 방송해 유튜브로 실시간 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2월 11일(목)과 12일 오전 9시에는 <좋은 아침 성전입니다>가 설날 특집으로 언택트 명절을 맞이한 연휴 첫날을 ‘마음으로 보내는 안녕(安寧) 편지’라는 주제로 서로의 마음을 전하는 청취자들과 교감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2월 11일(목)과 12일(금) 오후2시에는 설날특집 <오후가 좋다>가 방송된다.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집콕 라디오 콘서트’라는 주제로 트로트 가수 배아현, 금윤아, 금나라씨 등이 출연해 코로나 방역상황으로 많은 가족들과 함께 하지 못하는 청취자들을 위로할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 5시에는 <무명을 밝히고>가 설 특집으로 아산 마하위하라 사원 주지 담마끼띠 스님과 고명석 조계종 교육원 불학연구소 팀장이 출연해 위로는 깨달음을 구하고 아래로는 중생구제의 서원으로 담은 ‘발원’을 주제로 보현보살, 법장비구, 원효대사 등의 발원을 살펴보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오후 9시에는 <김흥국의 백팔가요>가 설 특집으로 50~70대가 좋아하는 고향의 노래, 추억의 노래 등을 선곡해 방송한다. 특히 2월 11일(목)에는 가수 신계행씨가 출연해 애창곡으로 라이브로 들려준다.

BBS 불교방송가 준비한 설 특집 방송으로 고단한 마음을 위로받고 행복한 설 연휴 되시기를 바란다. BBS 불교방송의 자세한 방송 프로그램 안내는 BBS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