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농업인 양성 첫발 ‘영동군농업인대학 온라인 입학식’
전문농업인 양성 첫발 ‘영동군농업인대학 온라인 입학식’
  • 황인홍
  • 승인 2021.03.0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북 영동군이 농업경쟁력 향상과 농업현장 최고 전문가 육성을 위한 ‘영동군농업인대학’이 지난 4일 온라인 입학식을 갖고 학사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입학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군민안전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영동군농업인대학장(박세복 영동군수)의 입학 환영사를 시작으로 온라인 교육 수강방법 안내,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농업인대학은 농촌여성학과 44명, 포도학과 32명의 2개 과정 76명이 입학해 오는 12월까지 각 학과별 20여회씩 운영되며, 모든 교육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집합 또는 온라인 교육이며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학사일정은 이론·실습 교육, 현장학습, 사례발표 등 다양한 실용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농업인 실무 적용능력 향상을 위해 재학생 현지농장 과제발표는 물론 졸업생인 선배농장을 방문하여 각자의 농법을 공개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코로나19로 교육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사전에 구축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영동농업을 이끌어갈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갖춘 최고의 농업전문가로 양성될 수 있도록 교육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농업인대학은 2007년부터 현재까지 모두 14기에 거쳐 총 1,339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