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랜드관리사업소-나손사이언스(주) 업무협약
청주랜드관리사업소-나손사이언스(주) 업무협약
  • 손혜철
  • 승인 2021.03.0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청주랜드관리사업소가 4일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에 소재한 신생벤처 회사인 나손사이언스(주)와 동물행동연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나손사이언스(주)는 바이오생명과학과 동물신경퇴행성 질환연구, 신약개발기술자문 및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로 현재 국내외 제약회사들과 신약개발 유효성 평가를 위해 함께 일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청주랜드관리사업소에서는 야생동물 행동패턴에 대한 기술자문을 지원받고 나손사이언스(주)의 실험동물에 대한 의료지원 및 시료지원 협력이 이뤄질 예정이다.

청주랜드관리사업소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나손사이언스(주)에서 연구하는 동물의 행동분석 연구를 통해 청주동물원에서 생활하는 야생동물의 이상행동 등 스트레스 상황을 사전 파악‧대처함으로써 사육동물의 동물복지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