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보건소, 암 예방 캠페인 실시
횡성군보건소, 암 예방 캠페인 실시
  • 손혜철
  • 승인 2021.03.09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횡성군보건소는 3월 21일 제14회 『암 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3월 한 달간 암 예방 홍보 활동을 실시한다.

3월 8일부터 12일까지는「전통시장 상인과 함께하는 암 예방 홍보」 캠페인을 전통시장 상인회와 연계하여 추진하며 국가 암검진 사업, 암 검진 기관, 암환자 의료비 지원 사업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검진 실적이 저조한 대장암 검진율을 높이기 위해 대장암 검진 키트도 함께 제공된다.

이 밖에도 보건소 접수실 VTR 홍보, 현수막 게첨 등도 이뤄진다.

한편 암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로서 연간 약 24만 여명의 신규 암 환자가 발생하고 있어, 암 조기 발견을 위한 국가 암검진 수검이 매우 중요하다.

횡성군은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료 하위 50% 이하에 해당하는 국가암 검진 대상자의 연령별 6대암(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폐암) 조기검진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국가 암검진 후 2년 이내에 암 진단을 받으면 등록자격 적합시 건강보험가입자는 최대 200만원, 의료급여수급권자는 최대 220만원까지 의료비 지원이 가능하다.

태현숙 횡성군보건소장은 “6대암을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할 경우 90%이상 완치가 가능하다”며 암 예방 및 조기 발견을 위한 국가 암검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6월까지 국가 암검진이 연장됨에 따라 작년에 못 받으신 분들은 이번년도에 꼭 받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