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건축안전 교육영상 무상 제공
세종시, 건축안전 교육영상 무상 제공
  • 이한배
  • 승인 2021.05.19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20일부터 관내 건축공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건축 안전관련 법령 및 중대재해처벌법 주요내용’이라는 영상교육에 나선다.

이번 교육은 건축현장에서 알아둬야 할 안전관련 법령 내용에 관한 것으로 현장관계자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을 주요내용으로 제작했다.

교육영상은 무상으로 제공하며 유튜브에 접속해 채널명에 ‘세종시지역건축안전센터’를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다.

시는 앞서 지난해 12월과 지난 1월 1·2차에 걸쳐 유튜브에 ‘동절기 대비 건축공사장 안전관리사항’, ‘건설현장 발생 재해사례별 안전관리’ 영상을 게시해 총 2,000여 명이 시청한 바 있다.

시는 언제 어디서나 시청이 가능하도록 유튜브 게시는 물론, 공사 현장별 자체 안전교육을 위해 교육 동영상을 무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또 교육효과 극대화를 위해 콘텐츠 별 영상시간을 10∼20분 내외로 짧게 구성하는 등 나눔 제작해 손쉽게 교육 접근성을 높였다.

박병배 시 건축과장은 “앞으로도 시민이 안전한 도시 조성을 위해 현장 중심의 다양한 주제로 건축안전 교육영상을 계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