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청년정책동아리 참여자 공개모집
제천시, 청년정책동아리 참여자 공개모집
  • 손혜철
  • 승인 2021.05.2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제천시는 ‘제천시 청년정책동아리’ 참여자 50명을 6월 1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청년정책동아리는 제천시 청년들의 정책참여를 활성화하고, 청년들의 미래 자아실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처음 시행된다.

동아리 활동기간은 올해 11월 30일까지로 크게 정책제안 활동과 소모임 활동으로 구성된다. 구성원들은 온라인 SNS 플랫폼을 통하여 자유롭게 정책 제안을 함과 동시에, 공통 관심사를 가진 청년들끼리 소모임을 통하여 자율적으로 만나 관심분야에 대해 소통하고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동아리 구성원들이 제안한 정책 중 관련 부서의 검토를 거쳐 새로운 시책 또는 개선안으로 채택된 내용은 정책제안 활동지원금을 지급하며, 이를 위한 소모임 활동 시에도 활동지원금이 지급된다. 또한 구성원들은 청년층 대상 강연 개최 시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신청대상은 만19~39세에 해당하는 청년 중 제천시에 거주하거나, 제천시 소재 직장 및 대학을 다니거나(휴학생 가능), 제천시 소재 단체 및 기관에서 활동하는 사람은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제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작성 후, 시청에 방문 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후 선정 여부는 자체 심사 후 개별통보 될 예정이다.

사업과 관련하여 자세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제천시청 인구정책팀(☎043-641-5057)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