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헬로붓다TV' 구독자 1만 명 돌파!
유튜브 ‘헬로붓다TV' 구독자 1만 명 돌파!
  • 손혜철
  • 승인 2021.07.12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재)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이한구)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헬로붓다TV’가 공식서비스를 시작한 지 10개월 만에 구독자 1만 명을 달성했습니다.

본 재단은 지난 2020년 10월 5일 현대 뉴미디어를 통한 포교 활성화를 위해 유튜브 채널 ‘헬로붓다TV(Hello Buddha TV)를 개설하였고, 불교의 현대화·생활화·대중화를 목표로 불교의 다양한 분야를 유튜브 콘텐츠로 선보이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먼저 헬로붓다TV는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명상은 과학이다’, ‘불교를 다시 묻다’ 강연시리즈 콘텐츠 165편을 제공하였고, 현재는 ‘깨달음의 파도-룸비니에서 맨해튼까지’, ‘뿌리는 같아도 다른 꽃이 핀다’ 콘텐츠를 시리즈로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불교경전을 만화형식으로 제작한 ‘법구명상이야기’, ‘만화 법화경 28가지 이야기’, 불자들의 신행생활을 위한 ‘불교신행 365일’, ‘법상 스님의 행복한 마음공부’, ‘광우 스님의 참 좋은 인연입니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명상에 물들다’, ‘Clip Story 법구경’, ‘천년의 숨결(가제)’, ‘염불공감시대(가제)’, 월간 불교문화 ‘더 인터뷰’ 등의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제작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 본 재단은 “이번 1만 명 구독자 달성을 계기로 대중과 가감 없는 소통을 위한 유튜브 스트리밍(streaming) 생방송(7월 26일, 오후 2시, ‘법상 스님의 행복한 마음공부 - 육조단경’)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며, 앞으로도 1인 미디어 시대에 걸 맞는 콘텐츠 개발 및 보급에 주력할”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불교를 오늘에 맞게 해석해 널리 전파하고자 하는 본 재단의 뉴미디어 포교사업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보도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