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청년정책위원회 2021년 정기회의 개최
제천시 청년정책위원회 2021년 정기회의 개최
  • 손혜철
  • 승인 2021.09.09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제천시 청년정책위원회가 지난 8일 청년정책의 발굴 등을 위한 2021년 청년정책위원회 정기회의를 시청 박달재실에서 개최했다.

2020년 8월 설립된 제천시 청년정책위원회는 청년들의 능동적인 정책 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수혜당사자들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기 위하여 연 1회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다양한 정책을 발굴한다.

이날 회의에 앞서 이상천 제천시장은 2명의 신규 위촉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수한 뒤, “오늘 자리에서 청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청년정책 제안과 토론이 이루어지길 바라며, ‘청년이 머물러 살고 싶은 제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후 정기회의에서 작년 청년정책 포럼 개최 당시 제안된 안건들의 추진결과 보고가 이루어졌고, 각 위원들은 △대학생 대상 제천화폐 환급이벤트 △체육 관련 일자리 지원 정책 △드론교육 및 드론방제단 운영정책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교육 실시 △대원대학교 버스운행 시간 확대 방안△면 지역 어린이집 운영 등 여러 분야의 정책을 제안하고 토론을 펼치며 자유로운 의견을 나눴다.

이날 제안된 안건들은 각 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2022년도 제천시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장인 박해운 제천시 부시장은 “이번 청년정책위원회 정기회의에 참여해주신 모든 위원분들께서 열띤 토론을 펼쳐주셔서 감사드리고 다양한 관점에서 청년정책을 발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청년층의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내어 청년체감형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