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타버스연구원 ‘제1회 메타버스 채용 박람회’ 및 ‘이것이 메타버스다’ 저자특강 마련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제1회 메타버스 채용 박람회’ 및 ‘이것이 메타버스다’ 저자특강 마련
  • 강진교기자
  • 승인 2021.09.17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오는 25일(토), 메타버스 기업과 메타버스 분야의 취업을 연결해주는 가교 역할
[포스터=한국메타버스연구원]
[포스터=한국메타버스연구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 ()4차산업혁명연구원 산하 한국메타버스연구원(KIOM : Korea Institute Of Metaverse, 원장 최재용)은 오는 25() 17시부터 19시까지 게더타운을 통해 1회 메타버스 채용박람회이것이 메타버스다저자 특강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메타버스 채용박람회에서는 메타버스 기업과 메타버스 분야의 취업을 연결해주는 가교 역할을 메타버스 가상공간인 게더타운에서 진행한다.

또한 부대행사로 이것이 메타버스다저자초청 특강을 오프라인과 온라인 하이브리드 행사로 진행한다. 온라인 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행사란 특강 초청 저자들과 사회적 거리두기가 용인하는 소수인원만 모여서 오프라인행사를 진행하고 이와 병행해 게더타운에서 온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최재용 원장은 국내에서는 아직 메타버스가 범용화된 상황이 아니어서 메타버스를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과 메타버스 관련 취업을 원하는 이들의 구직 문제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잘 매칭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또한 연구원에서 이번에 발행한 신간 이것이 메타버스다저자 초청 특강에 많은 국민들이 참가해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또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등 메타버스에 대해 좀 더 깊이 있게 아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더불어 연구원에서도 최근 기업, 학계, 지자체, 협회, 단체 등에서 봇물 터지듯 밀려들어 오는 강의, 컨설팅, 프로젝트 기획 등의 요청에 이와 같은 행사를 마련했다. 따라서 채용박람회에서는 강사 부분, 컨설팅 부분, 프로젝트 부분의 3개 부분으로 진행되며 이에 합당한 자격을 갖춘 기업이나 전문가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자세한 참가 문의는 한국메타버스연구원 홈페이지 교육 문의 코너에 글을 올리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