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지쿱·지쿠퍼·에코맘, 도내 산모 영양식 지원
하동군, 지쿱·지쿠퍼·에코맘, 도내 산모 영양식 지원
  • 이경
  • 승인 2021.09.1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하동군은 지난 13일 도청 여성가족아동국 가족지원과에서 ㈜지쿱 정창길 대표, (재)지쿠퍼 박지은 대리, ㈜에코맘의산골이유식 정연홍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사회적 취약계층 영양식 지원 프로젝트로 ㈜지쿱과 (재)지쿠퍼가 1000만원을 기부하고, 에코맘이 소고기·돼지고기·닭고기 3종의 영양식을 제조해 도내 사회적 취약계층 임산부 230명에게 배송될 예정이다.

㈜지쿱은 전북 남원시에 소재하는 화장품·식품·생활용품 등 150여종의 제품을 유통·판매하는 기업으로 미국·대만·일본·베트남 등지에도 지사를 두고 있다.

㈜지쿱은 2019년 공익재단 지쿠퍼를 설립해 사회적 경제 생태계를 조성해 경제적 이익을 도모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추구하고 있다.

전북 취약계층에 2억 3000만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을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 내 소외 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하동군 악양면에 있는 사회적기업 ㈜에코맘의산골이유식(대표 오천호)은 한부모 가정과 미혼모, 다문화 가정에 이유식 무상 공급, 베트남 등 해외 어린이들에게 간식 기부, 하동군 장학재단에 장학기금을 기탁하는 등 사회적 기업으로서 모범을 보이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