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 디지털 치의학 전시회 및 종합학술대회’ 개최
부산시, ‘부산 디지털 치의학 전시회 및 종합학술대회’ 개최
  • 이경
  • 승인 2021.09.23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25일, 26일 양일간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2021 부산 디지털 치의학 전시회 및 종합 학술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와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 부산경제진흥원, 부산테크노파크 공동 주최·주관으로, 지역 치의학 기업의 경쟁력 강화, 최신 치의학 기술 보급과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 유치를 위해 마련되었다.

먼저, 치의학 전시회에는 오스템임플란트, 디오, 세일글로발 등 치과 기자재 업체 43개사, 150여 개 부스를 마련, 제품을 홍보하고 학술대회 참가 의료진을 대상으로 치과 기자재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하여 ‘CAD/CAM을 위한 인레이와 온레이 프렙’ 등을 주제로 최신 디지털 치의학 기술 정보를 확산, 보급할 예정이다.

또한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설립! 믿음을 실현으로!’라는 주제로 심포지엄도 개최하여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필요성과 당위성을 공유하고 부산 유치를 위한 전문가 의견도 듣는다.

시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이번 행사가 진행되는 만큼 사전등록제, QR코드 도입, 개인방역키트 제공 등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로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 유치 의지를 다지고, 치의학 산업의 기술 및 학술 등 교류를 통해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여 부산시가 디지털 치의학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