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향초 5학년 전인재, 2021.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죽향초 5학년 전인재, 2021.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손혜철
  • 승인 2021.09.2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죽향초등학교(교장 이정자) 5학년 전인재 학생(지도교사 이기성)이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주최하는 2021.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지난 5월 개최된 충북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특상을 수상하여 참가(충북 17명)하게 된 이번 2021.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는 전국 17개 시ㆍ도를 대표하여 총 300명이 참가하였다. 7월~8월에 이루어진 이번 대회는 기존에 실시하던 면담 심사는 코로나19 거리두기 4단계로 인해 이루어지지 않고, 작품 설명서 및 온라인 동영상 심사로 대회가 진행되었다.

 전인재 학생이 출품한 ‘꽃아 걱정마, 장영실 물조리개가 있잖아’라는 작품은 전기나 물을 계속 공급하지 않아도 일정 시간마다 자동으로 물을 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라는 물음에서 발명품에 대한 고민이 시작되었다고 한다. 중력, 자기력, 무게중심, 기압, 사이펀의 원리 등을 활용하여 최장 약 73일(약 8일 간격 9회)까지 물을 자동으로 줄 수 있도록 만든 장치이다.

 전인재 학생은 “하나씩 하나씩 생각했던게 실제로 만들어질 때마다 너무 신기하고 신이 났습니다. 생각대로 잘되지 않을 때는 힘도 빠지고 하기 싫을 때도 있었지만, 완성된 작품을 처음 봤을 때 가슴이 두근두근하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은 것을 참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식물을 아끼고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유용하게 쓰이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