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575돌 한글날 기념하여 다양한 행사 개최
충남교육청, 575돌 한글날 기념하여 다양한 행사 개최
  • 손혜철
  • 승인 2021.10.0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남교육청(김지철)은 575돌 한글날을 기념하여 10월 9일부터 29일까지 20일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한글날인 9일에 ‘제3회 우리말 우리글 꿈잔치’를 학생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와 함께 개최한다.

20일 동안 진행되는 행사는 제3회 우리말 우리글 꿈잔치, 공연마당, 체험마당, 공감마당, 연수마당, 전시마당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기간 동안 학교에서는 올바른 한글사용 교육 정책과 독서·인문교육 활성화 정책에 따라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다양한 실천 활동을 전개한다.

한글날인 10월 9일에는 기념식과 함께 한글사랑 유공자에 대한 교육감 표창, 충남교육 한글사랑 공모전 우수작 시상을 한다. 이어 풍물, 연극, 모래예술 공연과 함께 ‘제3회 우리말 우리글 꿈잔치’를 개막한다. 본행사로 대담과 퀴즈로 꾸며진 특별생방송을 유튜브로 송출한다.

충남교육청 유튜브 채널 에듀있슈 https://youtu.be/Ma3Edh6wmHg 에 접속하면 시청가능하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교육청이 추진하는 한글날 행사는 다른 시도 교육청에서 하지 않는 ‘다채로움’과 ‘풍성함’이 있다.”며, “우리교육청은 우리말 우리글을 소중하게 가꾸기 위하여 평상시에 올바른 한글사용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교육공동체 모두가 365일 내내 한글날이라는 마음으로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세종학당, 미국 샌프란시스코교육원, 겨레말큰사전남북공동편찬사업회, 문학전문방송 문학T·V, 논산시청 등 국내·외 여러 기관이 함께 참여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