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중앙회청주시지부, 제41회 국민독서경진대회 예선대회 시상식 개최
새마을문고중앙회청주시지부, 제41회 국민독서경진대회 예선대회 시상식 개최
  • 손혜철
  • 승인 2021.10.0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청주시새마을문고중앙회청주시지부(회장 양용순)는 30일 청주시새마을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41회 국민독서경진 청주시 예선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청주시 지역 내 초중고학생부, 가족부, 일반부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한 결과 독후감 139편과 편지글 40편이 접수되었으며, 독서지도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대회 참가부별 독후감 개인과 단체, 편지글 우수작 59편이 최종 선정됐다.

초등부․중등부․고등부․일반부(편지글)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청주교육대학교 부설초등학교 등 단체부문 3팀과 개인부문 2명은 청주시장 표창이, 초중고학생부 최우수상과 유공지도교사 등 개인부문 8명은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표창이 주어졌다.

또한, 우수상으로 선정된 20명(청주시새마을회장 표창)과 장려상으로 선정된 26명(새마을문고청주시지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시상이 진행되었다.

양용순 회장은 “독서를 통해 문화시민으로서의 의식 수준향상에 기여하는 국민독서경진대회를 계기로 더 많은 시민이 독서문화를 생활화하는 기회로 삼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