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10주년 천안시시설관리공단, ESG 경영 선포
창립 10주년 천안시시설관리공단, ESG 경영 선포
  • 이경
  • 승인 2021.10.14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한동흠, 이하 공단)이 지난 13일 공단 본부 대회의실에서 창립 10주년 기념행사와 더불어 ‘ESG 경영’을 선포했다.

‘ESG 경영’이란 기업이 경제적 가치 외에 환경(E)·사회(S)·지배구조(G) 등 비재무적 가치를 적극 고려·창출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확충하고 기업의 명성과 가치를 높이는 활동을 의미한다.

이날 한동흠 이사장은 박상돈 천안시장, 황천순 천안시의회의장 등 주요 내외빈 앞에서 △탄소중립 및 기후변화 위기 대응을 통한 ‘친환경 경영’ △지역사회 상생협력·동반성장을 통한‘사회책임 경영’ △반부패, 지배구조 개선을 통한‘투명한 기업경영’에 대한 실천의지를 밝히며 전 직원들이 솔선수범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동흠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양극화 우려, 기후 위기 등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와 필요성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며, “공단은 혁신적인 체질개선을 통해 지방공기업의 ESG 경영을 선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