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시스템 ‘봄봄’ 지정기관 업무 협약 체결
괴산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시스템 ‘봄봄’ 지정기관 업무 협약 체결
  • 손혜철
  • 승인 2021.10.1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북 괴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권중일)는 지난 14일 자살예방시스템 ‘봄봄’ 지정기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현판을 전달했다.

협약은 중원대학교 학생상담센터(센터장 유경미), 충북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주가원)와 함께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정신건강 및 자살 고위험군 연계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을 위한 교육서비스 지원 △홍보 및 지역사회자원 연결 등을 목표로 한다.

‘봄봄’ 자살예방시스템은 자살을 생각하는 주변 사람을 발견하면 대상자의 동의를 받아 충북 ‘생명지킴이’가 전문기관으로 연계하도록 하는 온라인 시스템이다.

‘생명지킴이’란 자살을 생각하는 사람을 발견하면 위기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기관에 연계하여 대상자의 자살예방을 돕는 사람을 뜻한다.

중원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비교과 과목(우울증・스트레스 교육,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했으며, 이수자를 대상으로 ‘충북 정신건강 선별검사 및 인식도 조사시스템’ 「체크체크」를 실시한 후,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중원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봄봄’ 시스템 활용교육과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또한 진행할 계획이다.

괴산군 정신건강복지센터 권중일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장기화 된 우울감이 해소되고 자살 및 정신건강 고위험군 연계를 통해 괴산 관내의 젊은층 또한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