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신축 위해 청양여정보고 철거
청양군,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신축 위해 청양여정보고 철거
  • 이경
  • 승인 2021.10.1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청양군이 오는 22일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신축을 위한 청양여자정보고등학교 건물 철거 행사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실제 철거는 오는 12월 이루어질 예정이며, 철거 행사는 이 학교 졸업생들을 위로하고 충남 사회적경제 거점 공간 탄생에 대한 군민의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기획됐다.

군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에 따라 입장할 때 백신접종 여부를 확인하고 발열 체크, 좌석 사이 2m 거리두기를 통해 안전을 확보할 계획이다. 군은 원활한 행사장 입장을 위해 백신접종 사실확인이 가능한 전자증명서, 종이증명서, 예방접종 스티커 지참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는 ▲청양여자정보고 연혁 보고 및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경과보고 ▲관련 영상상영 ▲문화공연 ▲달빛 마켓 부스 운영 등으로 구성된다.

1978년 3월 청양여자상업고등학교로 개교한 이후 2002년 교명을 변경한 청양여자정보고는 2009년 29회까지 모두 7,757명의 졸업생을 배출하고 같은 해 청양고등학교와 통합됐다.

군 관계자는 “30여 년을 군민과 함께했던 청양여자정보고가 아름다운 기억을 남기고 새로운 미래를 위해 다른 시설에 자리를 넘겨주게 됐다”면서 “아쉬움과 기대를 나누기 위해 철거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