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역사회가 똘똘 뭉쳤다!
순천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역사회가 똘똘 뭉쳤다!
  • 강진교 기자
  • 승인 2021.10.21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순천시(시장 허석)는 지난 20일 순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 2021년 하반기 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순천경찰서, 순천교육지원청, 순천의료원, 순천대학교 영재교육원, 사회적기업 에듀펀플러스, 순천청소년꿈키움센터, 순천애인 재능기부센터, 드론동호회 봉사단 등 유관기관 15명으로 구성되어 지역사회 인적·물적·콘텐츠 자원을 연계·활용하여 초등 4~6학년 방과후 아카데미 이용학생에 대하여 종합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개최된 지원협의회에서는 그간의 청소년활동 영상을 시청하면서 지역자원 연계를 통한 각 전문 기관과의 프로그램 지원 방안, 청소년 생일 케이크 및 필요 물품 지원, 청소년 및 보호자 심리 상담 연계 등을 논의했다. 또한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연계가 활발하지 못했던 기관은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지속적인 연계활동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순천시 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 4~6학년 청소년들의 방과 후 학습 수준별 지도, 특기 적성 교육, 토요 야외체험활동, 청소년 캠프, 학부모 교육, 개인상담, 급식 및 귀가차량 지원 등 생활전반을 지원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을 위한 지역사회 다양한 분야의 전문 기관들의 아낌없는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덕분에 청소년들이 마음껏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