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보건소, 치매가족 힐링프로그램 실시
괴산군 보건소, 치매가족 힐링프로그램 실시
  • 손혜철
  • 승인 2021.10.2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북 괴산군 보건소(소장 김영숙)는 지난 22일 치매환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숲골농원(치매치유인증농장)에서 치매가족 힐링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치매가족 힐링프로그램은 치매질환으로 고통 받는 환자와 돌봄에 지친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 상호 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서적 교류와 심적 부담감을 경감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치매가족 힐링프로그램은 관내 치매치유인증농장인 숲골공원에서 진행됐다.

한방재료의 향을 통해 심신이 안정되는 효과가 있는 한지방향제 인형 만들기와 제철재료인 단호박을 이용한 백김치 만들기 체험을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상호간 감정을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괴산군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가족 힐링프로그램을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 간의 부양으로 인한 다양한 문제를 함께 이겨내고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가족 화합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치매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043-830-2930~1) 및 24시간 365일 치매상담 콜센터(1899-9988)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