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낙엽으로 만든 명품 친환경퇴비 생산 개시
제천시, 낙엽으로 만든 명품 친환경퇴비 생산 개시
  • 손혜철
  • 승인 2021.10.2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제천시가 민선7기 시장공약사업인 ‘낙엽수매 및 산림부산물 이용활성화사업’을 통해, 퇴비화하여 생산한 친환경퇴비 판매를 눈앞에 두고 있다.

올해로 4년차에 들어선 본 사업은 그동안 수매된 낙엽에 EM(발효미생물) 투입 후 교반작업을 하여 부숙시키는 퇴비화작업을 거쳤으며, 성분분석 및 부숙도 검사를 통해 퇴비사용에 최적화 된 상태임을 확인하였다.

낙엽퇴비는 10리터와 20리터로 포장하여 판매, 정원용, 분갈이용, 텃밭퇴비 용도로 가정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냄새도 없고 보관도 쉬운 순수 유기질 성분으로, 친환경재배 농가 및 과수농가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흙을 살리고 뿌리에 좋은 부엽토와 같으며, 전국에서는 최초로 낙엽을 재활용하여 상품화한 첫 사례다.

현재 제천산림조합에서 대행하여 생산설비 시험가동을 거쳐 11월 1일에 정식 판매를 실시할 예정으로, 오는 27일 개최될 2021년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기간 중 판매부스 설치도 계획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친환경적이며 지속가능한 녹색사업인 낙엽퇴비의 생산 및 판매는 자연치유도시 제천에 걸맞는 역점사업”이라며, “낙엽퇴비생산과 맞물려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호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낙엽은 종전과 같이 수매를 하고 있으며 수매조건과 장소는 신월동에 소재한 제천산림조합 부지 내 수매장에서 실시하고 있다.

낙엽수매 및 퇴비판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제천시 산림공원과 시유림경영팀(☎043-641-6532)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