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튼 국제학교 담양캠퍼스, 기지개 편다
페이스튼 국제학교 담양캠퍼스, 기지개 편다
  • 이경
  • 승인 2021.11.03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담양군 담빛문화지구에 들어설 ‘페이스튼 국제학교(이하 페이스튼)’가 2024년 봄 학기 개원을 목표로 학교 교육관과 홍보관 준공을 순조롭게 추진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페이스튼은 10년 전부터 운영 중인 용인 수지에 위치한 페이스튼 수지캠퍼스에 이어 담양캠퍼스 개원을 위해 지난 6월과 10월 교육관과 학교 홍보관 건축 허가를 받아 학교 건립과 학생 모집을 위한 절차를 진행 중이다.

페이스튼은 2017년 6월 담빛문화지구 내 담양캠퍼스 설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담양군과 체결한 이후 학교 건립을 위한 건축 설계에 착수해 본관, 교실, 홍보관에 이어 기숙사, 체육관 등 부대시설 설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주전남뿐만 아니라 전국의 관심이 높아진 페이스튼 담양캠퍼스는 2022년 초 홍보관을 준공하고 본격적으로 학생 모집을 위한 입학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페이스튼 담양캠퍼스는 학년 당 100명씩 초등 5년, 중등 3년, 고등 4년으로 운영할 계획이나, 입학 상담 이후 구체적인 모집 규모를 확정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벌써부터 페이스튼 입학 및 운영에 대한 문의가 많아, 자녀를 진학시키고자하는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며 “담빛문화지구에 들어서게 될 페이스튼이 세계무대에서 활약할 인재들의 요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페이스튼은 2010년 용인시 수지에 페이스튼 국제학원을 설립해 올해 10회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올해 졸업생 41명 전원이 미국 코넬대, 에모리대, 토론토대, 조지아공대 등을 비롯한 세계 유수의 명문대학에 최종 합격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