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고 수험생들 위한 오송유 아이들의 특별한 응원 플래카드 게시
오송고 수험생들 위한 오송유 아이들의 특별한 응원 플래카드 게시
  • 손혜철
  • 승인 2021.11.15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오송고등학교(교장 김흥준)와 오송유치원(원장 이명희)이 마주한 담벼락에 오송고 고3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따듯한 메시지가 게시되었다.

오송유치원의 원생들과 교직원들이 오송고 고3 학생들을 위한 현수막을 손수 제작하고, 게시하는 응원 이벤트를 기획한 것이다.

이벤트를 기획한 현예슬 오송유치원 교사는 “초콜릿을 들고 직접 응원을 가고 싶었지만, 코로나로 인해 현수막 이벤트로 대체되었다”며 “응원의 마음이 잘 전해진 것에 원생들이 기뻐했다”라고 아이들의 반응을 전했다.

글씨는 삐뚤삐뚤하지만, 다채로운 색감과 앙증맞은 그림으로 꾸며진 현수막에 오송고 3학년 학생들은 “언니, 오빠들 잘하고 올게”, “고마워, 정말 힘이 된다”, “얼굴에 저절로 미소가 지어진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어린 동생들의 응원에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오송고 3학년 부장은 “시험을 앞두고 긴장하던 3학년 학생들이 어린이들의 순수하고 따듯한 마음에 큰 감동을 받았다며, 수능을 앞둔 고3 친구들이 큰 힘을 얻을 것이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