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에듀힐링센터, 숲 치유 힐링캠프 심리방역지원
대전교육청 에듀힐링센터, 숲 치유 힐링캠프 심리방역지원
  • 손혜철
  • 승인 2021.11.15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에듀힐링센터는 코로나19로 지친 교직원의 정서 치유 및 심리 건강을 지원하고자 11월 6일(토)과 11월 13(토) 2일간, 관내 교직원 160여 명을 대상으로 2021년 「행복활짝 힐링강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복활짝 힐링강좌」는 식물을 활용한 원예활동으로 좋은 에너지를 얻고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식물 테라피’와 아로마 향을 이용하여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힐링 아로마’ 2개 과정을 개설하고 오전, 오후로 나누어 이틀간 20명씩 총 8개 반으로 운영되었다.

 ‘식물 테라피 과정’은 10분 만에,‘힐링 아로마 과정’도 1시간 만에 선착순 신청이 완료될 정도로 신청 단계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운영 결과 평균 만족도 99.1%를 보이며 성황리에 마쳤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힐링강좌 참여자가 강좌 전 이틀간 대전에듀힐링센터가 위치한 대전교육정보원 주차장에서 드라이브스루로 재료 키트를 수령하고, 당일에는 이동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편안한 장소에서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줌(ZOOM) 활용 쌍방향 화상 강의를 진행함으로써 주말 강좌를 위해 최대한 편의를 도모하였다.

 이번 강좌에 참여한 한 교직원은 “교사이자 엄마로서 주말 연수나 강좌에 참여하기가 쉽지 않은데 집에서 아이와 함께 테라리움을 만드는 체험강좌에 참여하며 아이도 함께 힐링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더욱 감사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행복활짝 힐링강좌」가 코로나19 장기화와 반복되는 확산에 지친 교직원들에게 에너지를 충전하고 심신을 힐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교육 회복을 위해 학교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교육가족의 공백 없는 심리건강 지원을 약속하며 에듀힐링센터의 마음단단 프로젝트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