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중학교 학생오케스트라 연주봉사 활동
백운중학교 학생오케스트라 연주봉사 활동
  • 손혜철
  • 승인 2021.11.2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백운중학교(교장 이영두)의 백운오케스트라(지휘자 김진희)가 11월 24일(수) 충주 대소원초중학교를 방문하여 <찾아가는 음악회> 연주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2017년을 시작으로 20여 차례 진행된 음악 봉사활동은 관내의 크고 작은 행사의 취지를 더욱 빛내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많은 호감을 얻고 있다. 올해 네 번째 연주 봉사활동으로 충주대소원초중학교를 찾아 그동안 꾸준히 쌓은 연주 실력을 선보이며 코로나에 지친 이웃 학교 구성원들에게 위로의 마음을 전달하며 힐링의 시간을 제공했다.

 백운오케스트라는 전교생 모두가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므로 음악적 재능이 뛰어난 학생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음악적 재능을 높이고 학생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 노력하는 지휘자이자 음악 교사인 김진희 선생님의 노력으로 일궈낸 오케스트라이다. 또한 합주를 통한 바른 인성 함양으로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각자의 특기와 적성을 살려 창의성을 신장시키는 데 많은 교육적 효과를 내고 있다.

 「영화와의 만남」을 테마로 한 연주 봉사 활동으로 진행된 이번 연주회에서는 한국영화로는 태극기 휘날리며의 ‘에필로그’외 5곡과 외국 영화로는 ‘미션 임파서블 주제곡’ 외 5곡 등 영화음악 12곡을 연주하였다. 마지막 앵콜로는 대소원초중학교 교가를 연주하여 뜨거운 함성과 박수갈채를 받았으며 백운오케스트라가 만들어 낸 아름다운 하모니에 흠뻑 취했다. 공연 내내 관객들은 음악이 지닌 매력을 한껏 체감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두 학교 구성원들이 음악에 실린 생각과 감정을 공유하면서 친교를 조금이나마 두텁게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데 이번 활동의 의미를 찾을 수 있었다.

 진심을 담아 사랑을 연주하는 백운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마음 하나하나가 오늘 하루 대소원초중학교 학생들의 가슴에 따듯한 위로가 되어주기를 기대해 본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