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3과외플랫폼 통합과외연결시스템, 양성적 과외연결 완성
T3과외플랫폼 통합과외연결시스템, 양성적 과외연결 완성
  • 강진교기자
  • 승인 2021.11.3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광주과외총연합회]
[사진=광주과외총연합회]

지난 11T3교육이 주최하고 광주과외총연합회, 더좋은교육, 이룸교육원이 후원한 대학입시 학부모콘서트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고교학점제 실시에 따른 의학계열 입시변화에 대한 강의와 더불어 음성적 사교육으로 여겨져왔던 과외시장에 대한 인식의 변화에 대해 다양한 의견들을 토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최근 과외소개회사와 과외플랫폼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면서 과거 음성적 사교육으로 인식되어졌던 과외시장이 양성적 사교육으로 변화하는 모습이 보이고 있다.

2015년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 송기석 의원이 교육부와 국세청에서 받은 자료 분석에 따르면 2015년 공식 사교육비 총 규모는 178000억원(교육부 통계 기준)이지만, 매출이 투명하게 드러나지 않는 음성적 사교육 시장은 201397020억원, 201489460억원, 201582450억으로 매년 9조원 규모로 추정하여, 사교육비 규모의 반 이상 차지할 정도로 상당하다고 분석한 적이 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올해 출시된 T3과외플랫폼이 대한민국 최초로 통합과외연결시스템 완성 하므로서 향후 과외시장에 큰 변화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T3플랫폼은 기존의 전화연결방식에 과외플랫폼을 통해 과외학생과 과외교사가 양방향 소통을 통해 실시간으로 과외연결이 이루어지는 방식이 더해지면서 투명한 과외연결 현실화와 동시에 양성적 과외연결이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T3과외플랫폼을 개발한 이룸교육원 이창학 대표는향후 내신관리, 수능대비, 학생부컨설팅 그리고 입시컨설팅까지 동시에 원스톱 과외 연결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T3과외 플랫폼에 업로드 한다는 계획을 발표 하므로서 학부모 입장에서는 저렴한 과외비로 다양한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이룸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T3과외어플을 통해 대입콘서트 동영상을 확인 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