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우암초, 교육가족 모두가 참여하는 사랑 나눔 바자회 열어
청주우암초, 교육가족 모두가 참여하는 사랑 나눔 바자회 열어
  • 손혜철
  • 승인 2022.01.06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청주 우암초등학교(교장 이상철)는 1월 6일 오전 우암초 강당에서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사랑나눔 바자회를 열었다. 이번 바자회는 물건을 재활용함으로써 자원을 아껴 쓰고 보호하려는 환경교육과 합리적 소비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경제교육을 실시하려는 목적으로 이루어졌으며 교직원과 학생 및 학부모님들이 물건 수집에 적극 동참해 주었고 나눔과 배려를 실천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바자회 물품은 전교생 학부모, 교직원의 자율적인 기부로 이루어졌으며 서적, 학용품, 의류, 장난감, 생활용품으로 나누어 학생들이 원하는 곳에 찾아가 살 수 있도록 우암초 강당에 코너별로 물건을 진열해 놓았다.

 학부모회에서도 팝콘과 어묵 등의 간식 코너를 운영하였으며 학부모 다도동아리에서도 별도의 공간에서 연꽃차, 보이차, 녹차를 준비하여 추운 날씨에 전교생이 마실 수 있는 차를 무료로 제공하여 학생들이 즐겁게 행사에 참여하도록 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바자회 참여 시간을 학년별로 30분 정도 분배하여 방역에 도 신경을 썼으며, 학생들은 각 코너를 둘러보고 평소에 필요했던 물품을 꼼꼼히 살펴보며 마음에 드는 물품을 선택하기 위해 심사숙고하였다.

 이상철 교장은 “사랑의 나눔을 실천하는 뜻 깊은 기회였으며 앞으로도 학생 참여 중심 행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또한 발생한 수익금 모두는 학생자치회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