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고, 함께 배우고 나누며 성장하는 교과데이 운영
영동고, 함께 배우고 나누며 성장하는 교과데이 운영
  • 손혜철
  • 승인 2022.01.0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영동고등학교(교장 정관훈, 학생회장 안윤철)는 학생이 주체가 되어 교과별 활동 내용을 공유하는 나눔을 실현하고 함께 성장해 가는 행복한 학교 문화 확산을 위해 2학기 자기계발시기 교과데이 및 지식나눔데이를 실시하였다.

 영동고는 교육과정과 수업, 평가와 기록을 일체화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성장 스토리가 있는 학교생활기록부가 되도록 탄탄한 체계 아래 모든 교육활동이 유기적으로 실천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교과데이 및 지식나눔데이 역시 교사 주도의 행사가 아닌 교육과정, 수업 속에서 학생들이 배우고 느낀 것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내고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며 실제 운영에서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진행했다.

 1일차 인문학 데이는 학교 방송부의 지원으로 실시간 방송을 통한 쇼미더팝송으로 시작하였으며, 비경쟁토론, 꼬리에 꼬리를 무는 역사, 건강한 알바생활 등 약 15개의 인문학 체험부스를 운영하였으며, 2일차 STEAM 데이에는 CSI 과학 수사대, 수학한 나라의 엘리스, 꿈틀 내손으로 꾸미는 학교공간혁신 등 약 19개의 스팀부스를 운영하였고, 3일차 융합 지식나눔데이는 현재 고3 선배 멘토의 대학 합격 수기와 학교 생활 이야기, 임신부 체험으로 느끼는 생명존중, 점자 키링 제작을 통한 손끝으로 느끼는 세상, 수학과 기술의 융합의 미래 건축 구조물 쌓기, 알고리즘 오락실 등 약 23개의 체험부스로 3일간 약 57개의 학생들이 주최가 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코로나19 변이의 전파로 다소 어수선한 환경 속에서 우리 아이들에게 미래 사회에서 핵심역량을 키우고 창의 융합형 민주시민으로 살아갈 수 있는 실천의 장을 마련하고자 손소독 및 거리두기 지도, 확진자 발생시 동선 파악을 고려하여 체험 부스 사전 예약제를 실시하는 등 안전하고 건강한 행사가 되도록 교육공동체 모두가 협조하여 진행하였다.

 부스 운영을 한 1학년 학생은 “자신이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가지고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부스를 운영하면서 학교생활에 자신감이 생기고 행복했다. 내년에는 코로나19를 걱정하지 않는 환경에서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생겼으며 좋겠다”고 말했으며, 정관훈 교장은 “앞으로도 우리 영동고 학생들이 행복하고 안전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지역의 삶과 함께 성장하는 민주시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