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겨울방학 중 교육회복 집중 지원 계획 발표
충북교육청, 겨울방학 중 교육회복 집중 지원 계획 발표
  • 손혜철
  • 승인 2022.01.1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북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결손을 극복하고 더 나은 교육으로 도약하기 위한 ‘겨울방학 중 교육회복 집중 지원 계획(이하 겨울방학 지원 계획)’ 을 발표하였다.

‘겨울방학 지원 계획’은 지난 8월부터 ‘충북교육회복종합방안’을 추진하면서 「더 깊은 교육결손회복, 더 가까운 맞춤형 지원, 더 넓은 교육여건 개선」이라는 비전의 실현을 위해 겨울방학 중에도 학생의 학습, 심리·정서 등을 종합 지원함으로써 모든 학생의 교육회복을 꾀하고 더 나아가 미래교육으로 도약하기 위한 취지에서 수립되었다.

겨울방학 중에는 ‘더배움학교 운영’, ‘심리회복프로그램’, ‘찾아가는 진학지원 상담팀 운영’, ‘방학 중 방과후 과정 운영’, ‘겨울방학 특수교육 온나누미(자원봉사자) 활동비 지원’, ‘다문화학생 징검다리 과정’, ‘확진·완치자 지원’, ‘스마트기기 지원’ 등 총 22개 사업이 추진 예정이며, 총 129억의 예산을 투입하여 도내 학교들의 교육회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은 ‘겨울방학 중에도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충북의 학생들이 잃어버린 것들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지원하는 따뜻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의 요구에 민감하게 깨어 있는 교육정책을 펼치겠다’라고 강조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