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학교지원 이야기 ’발간
충북교육청, ‘학교지원 이야기 ’발간
  • 손혜철
  • 승인 2022.01.12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학교가 교육의 본질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의 학교지원(기획)팀이 추진한 학교지원 사업, 부서 및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한 창의적인 업무 추진 사례, 생생한 학교 현장 지원 이야기를 담은 두 번째 ‘학교지원 이야기’ 책자를 발간했다.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을 바탕으로 수업과 생활교육 중심 교육문화 확산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학교 현장 지원의 성과를 점검하고자 제작된 이 책자는 <학교 속으로 더 가까이>라는 제목 아래 실제적 학교지원사업, 학교자율운영 기반 조성 지원, 학교지원 체계 구축의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다양한 학교지원 이야기 중에는 ‘갑자기 선생님이 부재한 상황이 생겨 어려움에 처했을 때 학교업무바로지원시스템을 통해 초등단기수업지원을 받아 강사채용에 따른 행정적 업무경감 뿐 아니라, 수업 결손이 발생하지 않아서 정말 감사하다‘ 며 진천 00초 교감선생님이 보내온 편지글 외에도, 초등 학교생활도우미 운영지원, 학교 속으로 찾아가 학교의 고민을 지역 네트워킹을 통해 해결한 이야기, 지역 연계 맞춤형 학교지원 모델 구축 사례, 교육행정기관의 일하는 방식 개선으로 학교 현장의 업무경감을 실천한 사례 등이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다.

앞으로도 정책기획과는 ▲초·중등단기수업 순회 기간제교사 운영 ▲학교업무 바로지원시스템운영(학교운영, 교육과정, 교수학습, 생활교육, 일반행정, 시설관리 등 지원) ▲교육정책사업 정비 ▲교무행정지원팀 운영지원 ▲예초·모래소독 등 학교시설관리 지원 ▲공문서 유통량 및 질 향상 ▲학교지원인력 발굴 등 호응도가 높았던 사업들을 지속하는 한편, 폭넓은 의견 수렴을 통해 새로운 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학교의 업무를 효율화하고 현장을 실질적으로 지원하여 수업과 생활교육 중심의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정책기획과장(최종홍)은 “충북교육청은 소통과 협력으로 학교가 학생성장과 교육활동이 중심이 되고 학교자치가 자라나는 공동체가 되도록 학교와 늘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