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2022년 노인복지기금 지원사업 공모
전북도, 2022년 노인복지기금 지원사업 공모
  • 강상구
  • 승인 2022.01.1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전라북도는 도내 노인의 자립 기반 조성과 복지증진을 위해 설치된 노인복지기금을 활용해 오는 28일까지 노인 사회참여 확대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지원 분야는 노인건강·취미활동·노인교육, 충효 예절 등 전통문화 선양 활동, 노인 인식개선 및 노인권익 증진 등 노인복지 향상을 위한 사업이다. 도는 지역 어르신들의 선호도가 높고 코로나 상황에서도 수행 가능한 사업들에 대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도내 소재한 노인 관련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다.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보조금을 지원받는 사회복지시설이나 법인은 제외한다. 또한 형식적·일회성 행사, 회원의 단합, 친목 목적의 단합행사 및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진하는 노인일자리 사업 등과 유사한 사업은 신청에서 제외한다.

전북도는 신청단체의 사업계획서 및 동일 단체 유사 중복사업 등에 대하여 검토하고 노인복지정책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단체별 1개 사업을 4백만 원 이내로 지원할 계획이다.

전라북도 관계자는 전북도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돌봄 정책을 마련하고,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1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마음을 담은 알록달록 토탈공예, 두뇌활용을 통한 건강사회 구축 프로그램, 싱글벙글 건강교실 7개 사업만 진행했다. 참여 어르신은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나만의 공예를 만들어 활용하고 간직할 수 있어서 무척 보람 있었다, 올해에도 경로당에서 다른 노인들과 함께 재미있는 만들기를 할 수 있게 도움을 줬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두뇌 활용을 통한 건강사회 구축
두뇌 활용을 통한 건강사회 구축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