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선별진료소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 실시 안내
청주시 선별진료소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 실시 안내
  • 손혜철
  • 승인 2022.01.28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청주시 보건소는 오미크론 대응 검사‧치료 체계 전환이행계획에 따라 오는 29일(토)부터 선별진료소에서 신속항원검사(자가진단용)를 PCR검사와 병행해 시행할 예정이다.

신속항원 검사대상자는 PCR 검사 우선순위 대상자(만 60세 이상 고령자, 의사 소견상 코로나 검사가 필요한 자, 역학연관자, 감염취약시설 선제검사, 신속항원‧응급선별 검사 양성자)에 해당하지 않는 검사 희망자이다.

검사절차는 신청서 작성, 접수, 검사, 검사결과대기, 음성확인서 발급의 순으로 이루어진다. 결과가 음성이면 귀가하고 양성이면 PCR 검사를 해야 한다.

상당보건소 선별진료소 신속항원검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오후 1시부터 오후 2시까지는 점심시간으로 잠시 운영이 중단된다. 단 주말 및 설 연휴기간에는 4개 보건소의 선별진료소 운영시간이 다르니 청주시청 홈페이지(공지사항)를 통해 확인 후 이용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신속항원검사결과가 음성이더라도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은 반드시 준수하여야 하며, 코로나19 관련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찰을 받을 것을 권고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